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하드웨어 비교 분석 사이트 - UserBenchmark

by 부자파파 2016. 12. 20.
반응형

요즘 노트북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여러모로 비교 분석해보고 싶은것들이 생겼습니다.

게임도 같이 할까 싶어서 조금 성능이 좋은 모델들을 비교해봤는데요. 그래픽 카드의 경우 같은 시리즈에서는 숫자 높은게 좋죠. 그러나 다른 시리즈나 다른 제조사의 모델들을 비교하기란 어렵습니다. 비교하는 사이트가 몇군데가 있는데요.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UserBenchmark 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외국 사이트로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CPU, GPU., SSD, HDD, RAM, USB 많은 항목이 있고, 가격대와 성능 비교 표까지 있어서 비교하기 좋습니다.


국내 사이트인 하드웨어 배틀도 있는데요. 여기는 모바일 그래픽카드가 안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정보가 조금은 부족한듯 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비교하기가 곤란했는데요. 비교하기가 좋습니다. 스크롤 내리시면 상세 정보가 있지만, 전체적인 평가만을 원하신다면 위의 빨간 박스가 있는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GTX1060 모바일 용 그래픽카드가 GTX970M 보다 무려 51%나 성능을 압도하고 있네요.



다른 그래픽 카드를 조회하고 싶으시면 제품명을 누르시면 밑으로 쫘악 열린답니다.



가격이 있는 항목은 가격도 친절히 표시가 됩니다. 제품 사진과 스크롤 내리면 상세 정보가 있고요.

비교 대상 중 왼쪽 항목이 더 성능이 높을 경우 왼쪽에 +11% 나온거와 같이 수치로 표시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