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갤럭시 탭 프로 8.4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by 부자파파 2017. 1. 10.
반응형

갤럭시 탭 프로 8.4 를 사용하다가 어플들이 느려진다던가 기타 다른 이유로 공장초기화를 해야할 수 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먼저 갤럭시 탭 프로 8.4의 전원을 꺼주세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갤럭시 탭 프로 8.4의 오른쪽 면을 보시면 볼륨 위 버튼과 전원 버튼이 보이는데요. 두 버튼을 둘다 눌러주세요. 눌렀다가 떼는게 아니라 3~4초 정도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원을 누리시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초점이 잘 안 맞아서 제대로 안 보이네요. 4번째 항목이 wipe data / factory reset 이 보이는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터치가 안 먹습니다. 위 아래로 이동 시 음량 조절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볼륨을 올리는 키는 위로 내리는 키는 아래로 이동이 됩니다. 확인은 전원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계속 내려서 Yes 항목까지 내려갑니다. 내려가시면 다시 전원을 누르시면 모든 항목이 삭제가 됩니다.




위의 화면은 실제로 초기화 하지 않은 화면이라서 별다른 화면이 없지만 위의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가장 위에 있는 reboot 항목에서 전원을 누르시면 됩니다. 실제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신 경우 이 화면의 좌측 하단에 노란색 글이 다른 글자가 표시됩니다. 데이터를 지웠다는 말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