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잠자는 계좌를 찾아보자. 모든 은행 조회 가능한 어카운트 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by 부자파파 2016. 12. 15.
반응형

많은 은행들이 있다보니 이곳저곳 예금, 적금을 예치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급여 등으로 인해 수시입출금 통장도 만들었다가 회사가 변경되거나 통장을 변경하면서 휴면계좌로 변경되는 경우가 꽤나 많이 있죠. 그런데 그 많은 은행을 다 조회하면서 자신의 휴면계좌가 어디에 있고,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 웹 서비스가 어카운트 인포(AccountInfo) 입니다.


어카운트 인포는 회원 가입없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로 인증만 하면 많은 은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에서는 모든은행을 조회한다고는 했지만, 모든 은행까지는 안되는게 아쉽네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관리 바로가기


어카운트 인포로 바로 가실려면 위의 바로가기를 살짝쿵 눌러주세요.

어카운트 인포라는 이름 그대로 http://www.accountinfo.or.kr/ 라고 홈페이지를 만들었지만, url이 변경된듯합니다. 바로가기에서 보이는데로 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직접 어카운트 인포에 접속하셔 하셔도 됩니다만, 이용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밑의 설명을 따라서 해보세요.



접속하자마자 위의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빨간 박스로 보이는 '계좌통합조회' 를 누르세요.



접속자가 많다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설명에서와 마찬가지로 새로고침하면 처음부터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정상으로 로그인이 됐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체동의해도 된답니다. 딱히 광고라던가 선택하는 동의는 없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안하는 대신 위와 같이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답니다.



인증서가 안뜨면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를 선택해보세요. 거의 대다수 분들이 '하드디스크'에 보관하고 계신답니다.



본인의 입맛에 맛는 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으로 인증했답니다.

아무래도 회원 가입 없이 로그인을 하는거라서 여러가지 절차를 요구하는거 같습니다.



동의를 많이 구하죠.. 어쩔수 없어요. 한방에 쉽게 조회할려면 착실히 해주는 수밖에 없죠.



몇가지를 더 입력하시면 됩니다.



짜잔~! 드디어 정상으로 조회가 됐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비활동성계좌' 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이게 휴면 계좌가 되는거죠. 나머지도 뭐 확인해보셔도 되겠죠?? 저의 경우 신한은행 휴면계좌를 조회해보겠습니다. 가장 오른쪽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휴면계좌에 무시못할 금액이 들어있네요.. 냠냠~ 맛난거 사먹어야겠어요..

어카운트 인포에서 발견한 금액은 이체만 할 수는 없답니다. 바로 계좌 해지가 되면서 잔고를 이체해야합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계좌혜지가 되고 원하는 은행으로 잔고가 이전된답니다.



'본인계좌'와 '기부'가 있네요.. 저는 아량이 넓지 못해서.. '본인계좌'로 선택했습니다.



이체를 원하시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우리은행 계좌로 입력하면 위와 같이 뜬답니다. 왜 이런지는 모르겠네요.. 지금은 개선이 됐을려나요?? 이렇게 뜨면 다른 계좌로 받을 수 있으면 다른 계좌를 선택해보세요.



저는 SC제일은행으로 변경했습니다. 정상으로 이전 가능하다고 뜨는군요.



어카운트 인포를 통한 계좌 이체는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저는 무료를 사랑하거든요.. 너무 좋아요..



'잔고이전, 해지 신청'을 그냥 누르면 위와 같이 뜨는데요. 빨간 네모 상자 안에 흐릿한 글씨를 입력해주세요.



자.. 거의 다 왔습니다. 빨간 네모 상자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다시 확인을 물어봅니다.



정상 계좌라면 공인인증서 입력을 통해 계좌를 이체합니다.



드디어 계좌 이체가 성공했습니다. 참 쉽죠.. 그러나 좀 많이 입력해야죠..

그래도 이게 어디입니까?? 계좌통합조회로 여러 은행을 한방에.. 편리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