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검색 유입을 높이자! 포탈 사이트 RSS 등록하기

by 부자파파 2015. 5. 11.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도 검색 유입을 높이기 위한 팁입니다. RSS 주소를 포탈 사이트에 등록해서 주기적으로 포탈 사이트에서 RSS 주소로 데이터를 긁어가서 등록해놓기 위함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 3개 검색 업체에 RSS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검색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그 외의 사이트의 경우에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하신다면 검색해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도 추가할 검색 사이트가 있다고 생각하면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포스팅했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설치하기해서 RSS를 등록했기 때문에 네이버에 RSS 등록은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RSS 주소는 'http://본인아이디또는설정url.tistory.com/rss' 입니다.

저의 경우 'http://sweetjey.tistory.com/rss' 이겠죠.


네이버 RSS 등록 : http://sweetjey.tistory.com/3


그리고 RSS 등록 전에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선행 처리할 부분이 있는데요 위 '네이버 RSS 등록' 링크를 따라가시거나 아니면 밑의 내용을 펼쳐보기 하시면 됩니다.


다음 RSS 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티스토리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안하셔도 됩니다. 단, 티스토리가 아닌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도 있어서 다음 RSS 등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번에는 구글 RSS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등록 페이지를 접속해보겠습니다.


구글 RSS 등록 :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구글은 rss 주소를 요청하지 않는군요. 그냥 본인의 url 주소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정상 등록되었습니다.


RSS 등록을 바로 한다고 즉각적으로 검색 유입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특정 시간이 지난 이후 각 검색 사이트에서 알아서 퍼갈것입니다. 등록을 하셨다면 좋은 글을 올려서 다른 사람들이 검색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