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검색 유입을 높이자! 구글 검색요청 '구글 웹마스터 도구'

by 부자파파 2015. 5. 11.
반응형

저번에는 검색 유입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국내 최대 포탈 사이트인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http://sweetjey.tistory.com/3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도 구글에서 쉽게 검색이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사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나오기 이전에 구글에서 먼저 웹마스터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네이버가 따라하는 거라고 할까요?? 국내에서는 네이버만 해도 상관없을꺼 같긴하지만 아무래도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가 구글이니 해외에 있는 한국인들도 검색할 수 있고, 요즘 국내 이용자들도 구글도 많이 검색한답니다. 좋은게 좋은거라 어렵지 않은 설정이니 구글도 등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먼저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를 들어가봐야겠죠.


구글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webmasters/



먼저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추후 화면이 바뀔 수 있지만, 2015년 5월 13일 현재의 화면은 이렇습니다. 뭐 별다를꺼는 없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폰이 대중화되서 구글의 계정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만약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면 만들어주시고요. 로그인 해주세요.



저의 경우 몇개의 사이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러 오신 분들은 새로 추가하고자 오셨으니 우측 상단의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세요.



사이트 추가 창이 새로 열리는데요 본인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HTML 파일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 태그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기본 방법이 HTML 파일 업로드로 권장하는군요. 저는 태그를 선호하기 때문에 '대체 방법' 을 선택하겠습니다.



'대체 방법'을 선택하시면 위의 화면으로 변경이 되는데요. HTML 태그 추가에 적혀있는 태그를 복사합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꾸미기-HTML/CSS편집' 을 선택하시고요. skin.html 에서 </head> 태그를 찾아서 그 위에 클립보드로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성공했다고 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