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Visual Studio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 수정 및 삭제하기

by 부자파파 2016. 1. 8.
반응형

Visual Studio 로 개발할 때 툴을 실행하자 마자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 가 뜨는데요. 보통 거기에서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그런데 거기서 나오는 명칭은 전체 경로가 아닌 프로젝트 명이라서 동일한 이름의 프로젝트가 여러개 떠 있을 경우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명을 모자이크 처리했는데요. 해당 프로젝트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트라서 부득이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업할 때는 중복되는 프로젝트명은 없는데요. 백업을 해두고 동시에 띄어놓는다던가 할때는 동일한 명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일한 명칭 외에도 순서를 변경하거나 원치 않는 프로젝트는 리스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에서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는 레지스트리에 저장 되어 있는데요. 편집을 하기 위해서 레지스트리를 실행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키보드 단축키로 윈도우 + 'R' 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regedit' 를 입력 후 '확인' 을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의 경로는 위의 빨간 박스와 같습니다. 잘 안보이시면 클릭을 해주셔도 됩니다.


경로 :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VisualStudio \ 9.0 \ ProjectMRUList


위와 같은 경로로 들어가시면 캡쳐 화면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File1 부터 나오는 경로가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 의 경로입니다. 회사의 프로젝트라서 저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위와 같은 경로를 원하는 순서대로 편집하시면 됩니다.

경로의 9.0 은 Visual Studio 버전입니다. 본인의 버전과 같은 경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 주의 사항

위 화면에서는 File1 부터 File16 까지 있는데요. 중간에 File3 을 삭제를 하게 되서 File3이 누락될 경우 Visual Studio 에서는 File2 까지만 리스트로 나옵니다. 삭제 시 File번호는 순서대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필수 사항은 아니고요. 중간에 번호가 누락 시 그 이후의 내용은 안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에는 여러 버전별로 따로 정보를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