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바일

클래시 오브 클랜(coc) - 초보자도 따라하는 부계정 사용하기

by 부자파파 2015. 10. 7.
반응형


클래시 오브 클랜을 하면서 부계정 또는 부케릭이라고 하는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부계정이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하나에서 여러개의 계정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홀레벨이 8부터는 슬슬 업그레이드 시간이 길어서 할게 많이 적어집니다. 

그나마 8홀은 괜찮지만 9홀의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시간도 많이 들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파밍을 오래 해야지 1개의 건물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비용이 나옵니다.

저는 오버홀로 9홀을 가서 그나마 9홀 초반에는 업그레이드 비용 모으는데는 괜찮았습니다만, 지금은 꽤나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들어서 남는 시간이 많더군요.

9홀이 이런데 10홀은 얼마나 더 오랜 시간 기다려야할까요??

이럴때는 편하게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부계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부계정을 하시기 전에 부계정으로 등록할 구글 계정을 추가해주세요. 그런 후에 밑의 내용대로 하시면 간단하게 부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COC 를 삭제하라고 되어 있는데, 삭제하지 마세요.

삭제해도 안되는 경우도 있고, 되더라도 오히려 귀찮습니다.

아래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시면 삭제 후 재설치보다 빠르게 부계정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노트3의 화면입니다. 다른 기기에서는 각자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찾아주세요.
기기마다 조금 다를 수 있어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다운로드 탭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클래시오브클랜' 을 찾아보세요. 찾으시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위처럼 '계산 중...' 이라고 뜨는데요. 잠시 기다려주세요. 몇초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몇초가 지난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데이터 삭제' 를 눌러주세요.

추가 설명 : 데이터 삭제를 해야지 추가적인 계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매번 부계정으로 로그인할려고 데이터 삭제를 할 필요는 없고, '데이터 삭제'는 무조건 기기당 부계정 추가 시 1번은 해야합니다.

부계정을 2번 추가하실려면 1번 부계정 추가 전에 '데이터 삭제' 후 아래대로 하시면 됩니다.

2번 부계정 추가 시에도 다시 한번 '데이터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자 이제 클래시 오브 클랜을 실행해봅니다.


설정으로 가셔 보시면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이 있는데요. 설정 가는 방법을 캡쳐 안했군요.

위의 화면에 오른쪽 하단 밑에서 2번째 이미지가 톱니바퀴가 보이는데요. 그걸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와 같이 빨간 상자가 '연결됨' 으로 뜨면 현재 계정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연결됨' 버튼을 살포시 터치하세요.



짜잔~ '연결되지 않음' 으로 뜨면서 빨간 버튼으로 바꼈습니다. 계정 로그인 해제 간단하죠.. coc는 계정을 연결 끊어도 게임은 계속 진행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다시 한번 더 클릭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등록된 계정이 보입니다. 원하는 부계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부끄럼쟁이라 제 이 메일 계정을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확인' 을 누르셨다면 위의 메시지가 뜨는데요. 경고 메시지는 그냥 무시하세요. 게임 저장 잘됩니다.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coc는 게임을 서버에 저장하기 때문에 계정 연동을 했다면 게임이 잘 저장됩니다. 근데 아마 계정을 한번도 연동 안한 데이터의 경우는 저장되지 않는거 같으니 그것만 주의해주세요.


정상 로그인되면 위와 같이 뜰 수도 있고 바로 실행 될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뜨면 '승인' 을 입력 후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 '승인' 입력 상자는 항상 뜨지는 않았는데, 부계정을 연동하고 이틀인가 지나서부터는 계속 뜨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