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by 부자파파 2020. 10. 18.
반응형

코로나로 전 세계가 고생하는 2020년 각종 인터넷에서는 유명한 말이 생겼죠.

경제적 자유. 경제적으로 어딘가 얽매이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너무나도 좋게 들리는 경제적 자유.

 

몇년전인가..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가 친구를 스마트스토어를 하게 하는 창업 다마고치로 이슈가 됐고,

그 이후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과 각종 채널에서 경제적 자유라는 말이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

유튜브 신사임당은 초기에 친구에게 쇼핑몰 창업을 알려주는 컨텐츠로 시작한듯합니다.

이후 각종 돈과 관련된 인터뷰를 많이 해서 인기를 얻은 유튜버입니다.

2020년 10월 18일 기준 106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네요.

 

신사임당 유튜브 바로가기

 

저는 한국 나이로 42세, 직장인으로써 16년차가 되는데요. 저보다 나이가 적은 신사임당이라는 유튜버는

젊은 나이에 월급쟁이에서 도전해서 렌탈 스튜디오, 스마트 스토어 등 각종 사업과 유튜브로 굉장히 많은 자산을

모은듯합니다.

 

참 부러운 삶을 누리고 있죠. 그러나 그 자산을 모으는 과정은 굉장히 힘들었겠죠..

 

어떻게 하면 많은 자금을 구할 수 있을까요??

경제적 자유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돈을 이렇게 쌓아놓고 싶네요.

신사임당보다는 늦은 나이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한발짝 딛여볼까 합니다.

그러나 늦은 시기는 없겠죠?

공부도 무언가를 할 노력도 늦은거는 없습니다. 물론 조금 더 빠른 시기에 시작한다면

더 유리하겠지만 지난 시간 후회할 필요 없습니다.

 

간단히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해야 할 또는 선택할 일 중 하나가 블로그와 유튜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하나의 방법일 뿐 정답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저는 이런 여러가지 경제적 자유를 얻을 방법을 연구하고 이 블로그에 공유하겠습니다.

그러나 저의 개인 사정 상 블로그 포스팅이 굉장히 느리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블로그를 좀 더 열심히 할려고 마음을 먹었으나, 지금 또 다시 몇주째 글이 뜨문뜨문 적어지고 있네요.

회사의 업무와 두 딸의 육아, 집안일 그리고 저질 체력으로 시간 날때가 적고 시간이 나더라도

저질 체력에 휴식을 자주 하게 되네요.

 

그러나 좀 더 열심히 해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을 여러가지 연구해볼 생각입니다.

또한 적은 시간이나마 몇가지 할 수 있는거는 제가 직접 해보면서 공유할 정보는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있으면 여러분도 댓글을 달아주세요.

저와 같이 성장하는 삶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급여에 추가적인 부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