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바일

모바일 크롬 이미지 로딩 속도 향상 방법

by 부자파파 2015. 5. 29.
반응형

모바일 크롬에서 이미지가 많은 페이지를 로딩할 경우 느린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보통 웹툰같은 페이지가 이미지가 많죠. 이렇게 이미지가 많은 페이지는 제법 느립니다. 이럴때를 대비해 설정을 변경해놓으면 좀 더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체감 속도가 안 느껴질 수도 있으니 사용후 속도 향상이 없으시다면 원래대로 돌려서 사용하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먼저 설정을 하기 위해 크롬을 실행하셔야겠죠.


크롬의 주소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chrome://flags


전 친절한 남자기 때문에 한번 더 적어드렸습니다. 이미지가 잘 안보이실때는 복사해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해당 명령어는 크롬 내부 명령어중 하나입니다. 내부의 여러가지 설정에 들어갈 수 있는 기능 중 한가지죠. 주소창에 해당 chrome://flags 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메뉴'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기능으로 빨리 이동해보겠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뜨겠죠. '페이지에서 찾기' 를 선택해주세요.



검색어 : GPU 레스터화


자 화면이 위와 같이 변합니다. 검색어를 입력해서 GPU 레스터화를 사용합니다. 를 찾아주세요.


이미지의 파란 박스는 무시해주세요. 이미지 잘못 만들었네요 ㅠ.ㅠ



'기본값'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뜹니다. '사용 중지' 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변경됩니다. 하단의 '지금 다시 시작' 을 누르시고 인터넷을 즐겨주세요. 기존 연결하셨던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빨라지는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