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발각질제거 완벽 해결 방법

by 부자파파 2020. 12. 16.
반응형

건조한 피부의 분들은 겨울철이 되면 고민이 큰게 발 뒷꿈치죠. 저처럼 남자라면 그나마 큰 신경 안 쓰지만, 여자분들은 꽤 신경을 쓰시는거 같아요. 저도 건조한 발을 가지고 있는데요. 365일 항상 각질을 달고 삽니다.

이런 제가 몇년을 통해 격은 각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각질이 생기는 원인은??

각질이 생기는 분도 있고 안 생기는 분도 있습니다. 그 차이는 수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물을 안 마셨다기 보다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발 각질 말고도 얼굴이나 팔등 땀이 적게 나는 부위에서 겨울철에 더 심하게 생길 수 있답니다.

사실 큰 효과는 없긴 하지만, 자주 물을 드시는 것도 피부에 건조함을 덜어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단기간으로는 어떤 방법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각질 제거 용품은?

각질 제거 용품으로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제품이 보입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발각질제거기, 풋크림, 떼비누, 스크럽제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요.

발각질제거기의 경우 1000원이나 2000원짜리 돌이나 금속형태로 되어 있는 제품이랑 5~7만원정도선의 기계식이 있습니다.

전동발각질제거기의 경우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쉽게 살 수 없는 제품이죠.

그리고 그 유명한 풋크림, 떼비누도 있습니다.

   효과가 좋은 발 각질 제거 용품은?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거는 기본적인 제품이 좋다고 봅니다.

기본이라면 풋크림이죠. 다른거 따질 필요 없이 풋크림 하나가 발관리의 90%는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0%는 발각질제거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풋크림을 자주 안 바르다보면 건조한 분들은 풋크림으로 관리가 안될 정도의 각질이 생기는데요.

계속 물에 불리고 풋크림을 발라도 되지만, 이런식을 계속 하면 상당히 오랜 시간 공을 드려야지만 원상복구 됩니다.

이럴때는 그냥 깔끔하게 발을 따뜻한물이 불리고 각질 제거기로 한번 제거를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이때는 피부에 무리가 없게 적당한 힘으로 제거를 해주세요.

 

   다른 제품은??

가장 별로인 제품이 전동 발각질제거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몇년전 유명 제품인 전동 발각질제거기를 사용해봤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발 각질제거기는 물에 꽤 불리고, 손으로 힘들 적당히 조절해서 각질을 제거합니다. 그런데 전동 발각질제거기는 건조한 상태 그대로 사용합니다. 사포가 둘러져 있는듯한 까끌한 롤러를 끼고 있는 기계인데요. 롤러가 적당히 돌아갑니다. 이걸 발 뒷꿈치에 건들이면 됩니다.

근데 이게 참 애매한게 좀 바짝 붙이면 롤러가 돌아기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가볍게 되면 아주 얇게 각질이 날리는데 이게 각질이 아주 적은 사람한테는 효과가 있게지만, 그정도라면 애초에 로션이나 풋크림을 자주 발라주면 아주 좋은 상태가 됩니다.

가격은 비싸고 효과는 아주 미미한 애물단지입니다.

또 롤러를 발 뒷꿈치에 대고 각질을 미는 도구라 중고로도 안팔릴꺼 같네요. 저라도 중고로 안 살꺼 같습니다.

 

다른 제품 중 한때는 유행했던 스크럽제도 있습니다. 작은 알갱이가 들어 있는 클링징 폼이나 바디스크럽 등 바디워시 겸용 제품도 있는데요. 이 제품을 저는 가장 비추천해드립니다. 효과도 크지는 않지만, 얼굴에 하면 적당히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의 스크럽 성분이 바로 미세 플라스틱이라고 하죠.

유럽에서는 한때 스크럽제가 유행한 이후 바다 생물이 돌연사 하는 경우가 많아서 부검해보니 미세 플라스틱이 동물의 위에 쌓여 있어서 스크럽제를 법적으로 제재했었다고 합니다.

 

최근 환경 이슈가 꽤 많은데 환경을 오염시키는 제품입니다.

 

   풋 크림 사용 전후 40대 아저씨의 발은?

이하 이미지는 40대 아저씨의 풋크림 전후의 사진입니다.

다소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보기를 원하시지 않으시면 펼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풋 크림 사용 전 발

풋 크림 사용 후 발

확실히 풋 크림을 사용한 이후에 눈에 띄게 변하는 발이 되어 있죠.

풋 크림은 어떠한 풋 크림을 사용해도 되는데요.

예전에 유명 회사의 제품을 써봤는데 그것도 좋지만, 이번에 쿠팡에서 구입한 이 녀석이 끈적임은 덜하는거 같더군요.

유명 회사의 제품의 경우 바른 이후 걸을 떼 발 바닥에 유분이 많아져서 바닥의 먼지가 다 달라붙는 느낌인데요.

이 제품은 보습이 되는데 끈적임은 적어서 바로 거실을 돌아다녀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어찌 보면 유분이 많은 유명 회사의 제품이 보습에는 더 효과적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일단 육안으로나 촉감으로 보기에 전혀 부족하지 않는 보습력을 지닌 제품이라 마음에 듭니다.

 

   보습에 제격 실크스킨 풋크림

저는 이번에 에네스티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제품명은 에네스티 온천수 실크스킨 풋크림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듯이 발을 씻은 후 가볍게 발라주시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발라주시면 어느정도 보습이 유지가 되니 건조한 발에는 제격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제조회사와 아무 관련이 없고 제돈으로 주고 사서 리뷰하는 제품입니다.

 

포장이 깔끔합니다. 발이 부드러워질꺼 같은 그림이 있죠?

기본적인 제품의 설명입니다.

이쁘게 못 짰네요. 크림 타입으로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발에 착 발라주면 아주 부드럽게 퍼지더군요.

로켓 배송에 1+1이 5900원 밖에 안되니 강력추천합니다.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