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맞춤검색 엔진 달기

by 부자파파 2016. 1. 18.
반응형

이번에는 제 블로그 프로필 바로 밑에 있는 맞춤검색 엔진을 추가하는 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맞춤검색 엔진은 구글 검색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보시다보면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구글 검색창을 달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맞춤검색 엔진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검색 버튼이 왜 작게 나오는지는 모르겠네요.. 해결해야하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접속하세요.



중간에 '검색' 에서 '맞춤검색 엔진'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새 맞춤검색 엔진'을 선택합니다.



여러 정보가 있는데오. 저는 위와 같이 했습니다. 뭐 꼭 같게 입력할 필요는 없고요. 적당히 설정해보세요. 내용도 간단하고 제목 옆에 물음표 버튼이 있어서 마우스를 물음표 위에 올려 놓으면 구글에서 알려준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검색창 스타일인거 같습니다. 텍스트 상자 길이가 기본 55였는데요. 저는 18로 변경했습니다... 욕은 아니고요.. 처음에 입력된 크기를 보셨겠지만 제 사이드바가 작아서 그정도가 적당한거 같습니다.



몇몇 항목을 적당히 설정 후 '저징 및 코드 생성'을 하세요.



맞춤검색 엔진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티스토리에서 HTML 로 수정해야합니다. 뭐 지금도 사이드바가 아닌 특정 영역에 넣고 싶으시다면 HTML을 통해서 해당 코드를 삽입하여 원하는 위치에 추가하실 수 있답니다. 위 코드를 ctrl+'c' 로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저는 사이드바에 넣기 위해서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 밑에 '사이드바' 를 선택했습니다. 기본 '검색 모듈' 위치에 넣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HTML 배너출력을 드래그해서 '검색 모듈' 위치로 옮기고 기존 '검색 모듈'은 삭제합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서 아까 복사해뒀던 코드를 ctrl + 'v' 로 붙여넣기 합니다. '사용자 모듈에 저장'은 필수가 아닙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사이드바를 '저장' 하시면 원하시던데로 맞춤검색 엔진이 추가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