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갤럭시S4 LTE-A 업그레이드 절전기능 추가

by 부자파파 2016. 1. 15.
반응형

저는 출시한지 약 2년 반정도된 갤럭시S4 LTE-A(일명 갤포아)를 사용하는데요. 오늘 갑자기 업데이트가 뜨더군요. 급히 업데이트 하느라 캡쳐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뭐 많은건 아니고요. 삼성 스마트 매니저 어플에서 '절전' 기능이 추가됐더군요. 이거 기대되는 기능인데 얼마나 배터리에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 절전 기능이란 3일동안 사용 안한 어플에 한해서 스마트 매니저가 자동으로 '절전' 시키는 기능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잠드는거죠.. 갤포아는 배터리가 조루로 유명합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서 얼마나 향상될지 궁금하네요. 절전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근데 이 기능에서 주의하실 점은 굳이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 어플이라도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떠야하는 어플이 있다면 해당 어플은 자동절전 기능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자동 절전 기능을 빼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 매니저를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좌측 상단에 '배터리'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그럼 오른쪽 그림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상세정보'를 눌러주세요.


 


이제 어플들 목록이 뜹니다. 저의 경우 '모바일티머니' 어플과 '티머니 기어' 어플 두개를 '자동 절전' 기능을 끄겠습니다.

끄고 싶은 어플을 선택하시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요. '해제'를 선택하시면 간단히 해제됩니다.



위와 같이 자동 절전 기능이 해제된 상태로 3일동안 실행 안시켜도 자동 절전이 되지 않습니다.


출시한지 2년 반이나 지난거라서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는 기대 못 하겠죠??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