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윈도우 용량 도둑 winsxs 정리하자

by 부자파파 2015. 10. 11.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너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살펴보면 windows 폴더 밑에 winsxs 라는 폴더가 어마어마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 툴


그럴때는 우선 MS 정식 배포 프로그램인 디스크 정리 툴을 이용해서 정리를 해보는데요.

그래도 용량이 안 줄고 용량이 부족하면 어쩔 수 없이,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세요.



저는 이미 디스크 정리 툴을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8.14기가나 되는 용량을 사용하는 폴더가 있습니다.

winsxs 폴더는 시스템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폴더라서 임의로 수정이나 삭제를 하게되면 부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프로그램으로 용량을 조절하는게 필요합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을 사용하시면 해당 용량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스캔'을 누르고 몇초에서 몇분을 기다리시면 된답니다.

위 프로그램에서 보여지는거와 같이 해당 프로그램은 중국 개발자가 개발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MS 정식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winsxs 를 정리할려면 이 프로그램 말고는 없는걸로 알고 있고요.

가장 유명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아직까지 알려진 문제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캔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어마어마한 용량을 winsxs에서 사용중입니다.

'청소' 를 누르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정상으로 파일이 정리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