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 혜택 정보와 취소방법

by 부자파파 2021. 6. 3.
반응형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 혜택 정보와 취소방법

옥션의 유료 회원제인 스마일 클럽이라는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옥션 스마일 클럽이란?

옥션 스마일 클럽이란 옥션에서 진행하는 연회간 유료 회원권입니다.

유료 회원으로 하면 어떤 혜택이 있길래 연회비를 받는지 볼까요?

옥션 스마일 클럽

보다시피 스마일캐시를 37000원 즉시 지급합니다. 다른 부분도 보시는데로 혜택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스마일캐시 즉시 지급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스마일 캐시

첫 가입시에만 37000원을 주는거고요. 다음 해부터는 35000원을 스마일 캐시로 줍니다.

이 스마일 캐시를 주는 연간 회원권이 왜 좋을까요??

바로 연회비가 3만원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3만원의 유료 회원이 되면 37000원을 주고 다음 해부터는 35000원씩 주니

첫해에는 7000원이 공짜로 생기고 다음 해부터는 5000원이 공짜로 생깁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스마일캐시는 뭐지??

이제 여기서 궁금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과연 그럼 스마일캐시가 뭐길래 주는가?입니다.

바로 옥션, G마켓, G9에서 현금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선불 포인트입니다.

바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데 그걸 무려 연회비보다 5000, 7000원 더 많이 주는거죠?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해지)하기

아무리 좋은 혜택이라도 옥션과 안 맞는다면 해지해야겠죠?

해지하는 방법이 약간 찾기 불편하더군요.

옥션의 스마일클럽이 스마일 캐시만으로도 좋지만, 언젠가부터 옥션을 잘 이용안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전 해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옥션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저는 해지하지만 옥션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해지할 이유는 전혀 없어요.

그래서 해지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옥션 - 마이옥션 - 스마일클럽

옥션에서 '마이옥션' - '스마일클럽' -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을 순서대로 선택해주세요.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와 화살표를 봐주시면 됩니다.

옥션 -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

여기서 '스마일클럽 취소'를 선택해주세요. 아쉽지만 작별의 시간입니다.

취소 화면

아.. 옥션.. 저와 헤어지기 싫은가보네요.

버튼이 노란색을 눌러야 할꺼 같이 했지만, 빨간 박스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취소가 됩니다.

취소화면

옥션이 다시 한번 꼬십니다. 개선해보겠다고 하네요.

좀 구질구질한거 같아요. 전 그래도 취소할꺼예요.

밑에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를 선택해주세요.

근데 반응이 없다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아무거나 선택 후 하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옥션 스마일 클럽 취소

아.. 진심 구질구질하네요. 너무 많이 물어봅니다.

저는 여기서 '자동연장 취소하기'를 선택했습니다.

또 물어보는데요. 오른쪽 창이 뜨시면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취소하더라도 연회비를 냈으니 그 해까지는 혜택을 사용해야겠죠?

취소 완료

이제 진짜 취소가 됐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