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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IT

플스5 미디어 리모컨 소니 서비스센터 AS 후기

by 부자파파 2021.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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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27일 플스5 미디어 리모컨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sweetjey.tistory.com/251

 

PS5 미디어 리모컨 한달 늦은 언박싱 및 사용기

지나치게 게을러서 개봉기가 한달이나 늦은 김에 한달 넘게 사용한 경험에 대해서도 간략히 적어놓겠습니다. 작년 출시한 PS5를 저는 2차 예약 구매 때 간신히 구입했는데요. 넷플릭스와 유튜브

sweetjey.tistory.com

언박싱 내용은 위 링크로 봐주세요.

 

   미디어 리모컨 불량 내용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AS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니에 물어보니 AS 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불량 증상 : 사용 중 리모컨이 먹통이 되는 현상

해결 방법 : 건전지를 뺏다가 다시 끼면 정상

발생 빈도 : 사용 횟수 기준 3~5번정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합니다. 체감 상 자주 발생하는거 같더군요.

 

애초에 플스5가 게임기이기 때문에 주요 사용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미디어 리모컨이 있음에도 일주일에 한번도 사용을 안할때도 제법 있는데요.

사용할 때는 영상이다 보니 켜두고 보다가 빠르면 10분정도 늦으면 몇십분 후 리모컨을 조작합니다.

이 때 TV 관련 버튼도 그렇고 모든 버튼이 먹통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있답니다.

원인은 알 수 없죠.

 

저의 경우 소니 서비스 센터에 전화와 카톡 상담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소니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 02-6677-7771

카카오톡 상담 : 링크 모름..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www.playstation.com/ko-kr/support/repair/how-to-register-repair-service/

 

수리 접수 안내 (전화접수 / 방문접수)

전화 접수 (택배 접수) 절차 안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택배 수리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택배 접수를 통한 수리는 평균적으로 2~3주 소요될 수 있습니다

www.playstation.com

위 링크가 플레이 스테이션 서비스 관련 링크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소니의 사이트로 안전합니다.

   미디어 리모컨 서비스 처리 내역

우선 저의 내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일 증상이 있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활용해보세요.

저의 순서가 최선은 아니니 제가 처리한 내용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소니 서비스 센터에 전화 - 증상 설명 및 재 페어링 방법 설명 들음

   => 직원이 증상을 설명하니 페어링 초기화를 설명해주는데요. 이거 해도 저는 아무런 차이가 없었습니다.

2. 소니 카카오톡 상담

   => 1의 내용을 알려준걸 해도 동일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 바로 서비스 센터로 택배 접수 - 21년 3월 15일 월요일

   => 방문을 원하시면 국내에 서울 9호선 신논현역 한곳이니 참고해주세요.

3. 택배 발송

   => 서비스 센터에서 직접 택배 신청해서 다음날 CJ 배송기사님이 방문했습니다.

   => 21년 3월 16일 화요일 택배 발송

4. 깜깜 무소식

   => 21년 3월 18일 목요일 소식이 없어서 카톡으로 재 상담

   => 궁금해서 문의를 했더니 17일 택배를 받았고 기사님이 배정되면 전화해서 처리한다고 하더군요.

   => 상담원님께 보통 처리 시간을 물어보니 정확하지 않지만 2~3주 안에는 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ㅎㄷㄷ 2~3주라니..

5. 서비스 센터 기사님 통화

   => 2~3주로 포기했는데 21년 3월 19일 금요일에 전화주셨습니다.

   => 증상 설명하니 그런 분들이 좀 있다고 하더군요.

   => 듀얼센스 내구성 이슈도 있고 제품에 좀 문제가 있나봅니다.

   => 택배 발송 시 회사에서 발송해서 집 주소로 변경 요청했습니다.

6. 택배 왔숑

   => 21년 3월 20일 토요일 신 제품으로 교체되서 배송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심하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네요.

마우스도 그렇고 이런 작은 악세사리는 애초에 수리를 안하더군요.

문제 발생 시 새 제품 교체로 진행하는거 같습니다.

 

직접 방문 시 훨씬 빨랐겠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서비스였습니다.

 

해당 제품이 동일 증상 발생 없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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