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레지스트리를 백업 / 복원하자. 내보내기 / 가져오기 방법

by 부자파파 2017. 2. 3.
반응형

윈도우를 쓰다보면 레지스트리가 꼬여서 프로그램이 잘못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관련 레지스트리를 지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불안한 마음을 지울 수 없죠. 불안할 때는 아무래도 백업과 복원을 통해서 레지스트리를 관리하면 간단히 됩니다.

레지스트리의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에 통으로 백업하셔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오히려 불편하죠.

원하는 항목만 백업 및 복원을 합시다.




백업하고자 하는 레지스트리 키가 있다면 해당 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내보내기'가 보이시죠. 간단히 클릭으로 쉽게 Registry 를 내보내실 수 있답니다.

'내보내기'를 누르시면 '레지스트리 파일 내보내기' 창이 뜨지만 너무나 단순한 항목이라서 따로 캡쳐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원하는 위치에 한글이나 워드, 엑셀 문서를 저장하듯이 저장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원하는 키를 선택한 이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내보내기'를 누르셔도 됩니다만, 저는 이 방법은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해당 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콘텍스트 메뉴로 하는걸 선호합니다.



내보내기로 백업을 하셨다면 나중에 복원을 하실 수도 있어야죠.

복원은 더 간단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가져오기'를 선택해주세요.

내보내기처럼 마찬가지로 '레지스트리 파일 가져오기' 창이 뜨는데요. 이것 또한 한글이나 워드, 엑셀 문서를 읽듯이 내보내기한 파일을 선택만 하는것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