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비주얼 스튜디오 2013] MSBuildToolsPath is not specified for the ToolsVersion "14.0" defined at 에러 해결 방법

by 부자파파 2017. 2. 3.
반응형

삼성 SSD 850 Pro 를 사용하는데요. 어느날 SSD 관리 프로그램인 Magician 을 실행해보니 최신 펌웨어가 나왔더군요. 최신으로 고고고~~~ 업데이트 했습니다. 참고로 이 피씨는 회사에서 쓰는 PC라서요. 업데이트 당시 비쥬얼 스튜디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최신인 EXM03B6Q 버전을 설치를 하니 컴퓨터 종료를 하라는 문구가 뜨더군요. 당연히 문서들은 저장하라는 메시지와 함께요..



Visual Studio 2013 이 실행중이어는데요 프로그램은 종료를 안했지만 소스세이프에도 소스가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고, 파일들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어서 쿨하게 '종료' 버튼을 눌렀습니다. PC가 재부팅을 안하고 그냥 꺼지더군요.

다시 실행해서 제가 사용하는 솔루션 파일을 실행시켰습니다. 약 100개정도가 되는 프로젝트가 물려있는 솔루션이죠.



뜨억~ 프로젝트들은 필요 시에만 로드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이 언로드 되어 있어야하는데 이게 뭥미.. 다 열리는군요.. 그러면서 위와 같은 에러가 뜹니다.


MSBuildToolsPath is not specified for the ToolsVersion "14.0" defined at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Build\ToolsVersion\14.0", or the value specified evaluates to the empty string.


이게 뭐래..?? Microsoft Visual Studio 에서 친절하게 레지스트리 위치까지 알려줬지만 저의 경우 윈도우 10 64비트이기 때문에 64비트 경로로 이동합니다.


 ※ 해결방법



레지스트리로 이동해주세요. 실행을 못하시면 키보드 'Win키' + 'R'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regedit' 라고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왼쪽 항목을 제가 알려드리는 곳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이 윈도우 32bit 와 64bit 가 경로가 다릅니다.


32bit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Build\ToolsVersion\14.0

64bit :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Microsoft\MSBuild\ToolsVersion\14.0


위 경로로 가서 마지막에 열린 14.0 키를 삭제합니다. - Key 보다 폴더라고 하는게 일반적으로 아시는 그림하고 비슷하겠죠. 폴더는 아니지만 왼쪽 트리의 해당 항목을 통으로 삭제해주세요.

그냥 쿨하게요~



짜잔~ 그냥 14.0 키가 없어져버렸습니다. 불안하시면 원하시는 키를 내보내기 하신 이후 문제가 발생하면 나중에 복원하셔도 된답니다.


registry 내보내기 가져오기 하는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